학교교육 홍보 - 문경교육지원청

글자크기
인쇄하기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

학교교육 홍보

글내용
제목
<호서남초> 호서남초등학교 씨름부 하계 집중 훈련 실시
작성자
이도경
작성일
2018-08-10 오후 12:18:28
첨부파일
전지훈련.jpg ( 4.3 MB )
전지훈련1.jpg ( 297.1 KB )

호서남초등학교 씨름부 하계 집중 훈련 실시

 

♦ 호서남초등학교(교장 이재명) 씨름부 선수들은 방학에도 불구하고 더위를 잊은 채 학교 씨름장에서 하계 집중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 호서남초등학교는 2014년 하반기에 씨름부를 창단하여 현재까지 매년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올해 실시된 각종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전국 씨름의 메카로 불려지고 있다. 그리하여 매년 여름이 되면 전국 각지의 초등학교에서 호서남초등학교로 전지훈련을 오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경기도 용인, 충북 진천, 울산, 인천 등지의 10여개의 학교에서 호서남초등학교와 훈련을 하기 위해 찾아왔다.


♦ 호서남초등학교 이재명 교장은 씨름을 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춘 훈련장과 좋은 선수들이 있기 때문에 우리 학교로 훈련을 많이 오는 것 같으며, 훈련을 통해서 우리 학교 선수들도 다른 학교 선수들과 교류도 하며 기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때문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며 격려를 전하였다.

 

♦ 호서남초등학교는 올해 개최된 8개의 전국대회에서 6학년 안종욱 선수가 장사급(120kg 이하)에서 전관왕인 8관왕을 기록 중이며, 6학년 이상윤 선수는 소장급(45kg 이하)에서 은메달, 동메달을 획득하였다.
  특히 지난 달 열린 전국 어린이 씨름왕 대회에서는 체급 제한이 없이 약 150여명의 선수들이 경기를 펼치는 대회에서 자신보다 체중이 2배나 나가는 선수들을 다양한 기술 씨름으로 이기고 결승에 올라 같은 학교인 안종욱 선수와 우승을 겨루게 되는 명장면을 연출하여 뉴스와 신문, 각종 포털과 SNS에 어린이 씨름 스타로 알려지기도 하였다.

 

  ♦ 씨름을 교기로 하는 호서남초등학교는 이처럼 각종 전국대회에서 좋은 기량으로 우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어 전국의 씨름 명문교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런 노력의 결실로 지역의 중학교(점촌중)로 진학을 하여 중학교에서도 호서남초등학교의 졸업생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 씨름의 입문 단계인 초등학교 선수 발굴에 어려움을 보이고 있는 실정이지만 이재명 교장 선생님 이하 교직원과 학부모의 씨름에 대한 관심과 지원, 그리고 전임지도자인 이상민 코치의 뛰어난 지도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있는 호서남초등학교 씨름부의 밝은 미래를 기대해 본다.

이전글
〔농암초〕 병설유치원, 여름 계절 유치원 운영
다음글
[호계초] 도담둥이 자치회로 여름 방학을 준비해요!
  • 담당부서 : 행정지원담당
  • 담당자 : 신예지
  • 전화번호 : 054-550-5551
TOP
뷰어다운로드